2020년 6월 14일, 캐릭터가 만들어내는 “소리”뿐인 라이브 “ARGONAVIS 3rd LIVE CROSSING “Sound Only Live DAY 3”가 개최되었다. 이 라이브는 4월 28일, 29일에 개최된 DAY1, DAY2의 호평을 받아 추가된 공연이다.
본 보고서에서는 게스트로 <풍신 RIZING!>의 멤버를 맞이하여 새로운 세트리스트&보이스 드라마로 구성된 라이브의 상황을 리포트한다.
렌에 의한 회장 아나운스가 끝나는 것과 동시에, 회장은 암전.
진홍색 라이트로 전환되자 격렬한 휘날림 속 스테이지 중앙에는 나유타를 제외한 GYROAXIA 멤버의 모습이.
눈 깜짝할 사이 회장은 흥분으로 뒤덮이고, 마지막에 나유타가 느긋하게 스테이지 뒷편에서 중앙으로 도착하자 신곡 「LIAR」 스타트.
랩을 하는 나유타와 그를 따르는 멤버들은 한눈파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 자이로의 세계를 전개한다. 상쾌한 얼굴로 수준 높은 연주를 선보이는 것이 GYROAXIA다움일 것이다.
이어서 커버곡 「광란 Hey Kids!!」. 얼마 전 공개된 리릭 비디오가 뒤로 비춰지는 가운데, 무대에는 빨간색과 파란색의 스포트라이트가 쏟아진다.
친숙한 커버곡 「COREPRIDE」를 끝내자 각 멤버는 스테이지 위에서 라이브를 향한 의욕을 이야기했다.
켄타 : 이 추가 공연 스테이지에서도 GYROAXIA의 음악을 객석에 전달하자
레온 : 우리 GYROAXIA의 음악, 전부 느끼고 돌아가줘!
료 : GYROAXIA라면 모두를 행복하게 할 수 있다고 생각해. 응, 틀림없어.
미유키 : 내게 모두의 목소리를 들려줘!
나유타 : 어이, 준비는 됐냐……간다, GYROAXIA의 선전포고 「MANIFESTO」
나유타의 선언으로부터 연주된 「MANIFESTO」는 그야말로 GYROAXIA를 마음껏 느낄 수 있는 곡이다.
계속되는 첫 공개 커버곡 「Rage on」은 평온한 나유타의 목소리를 즐길 수 있는 뛰어난 커버. 영어 가사의 가창도 어렵지 않게 구사하는 그의 다재다능함이 놀랍다.
이어지는 것은 근심과 애절함이 느껴지는 목소리로 부르는 「REVOLUTION」. 마지막 후렴구 전에서는 "새겨라, 우리들과 살아가는 순간을"라고 선언하며 거센 파도처럼 소리를 지르자 환호성이 터져나왔다.
마지막은 "너희들, 이런 걸로 만족하는 거냐? 아직 부족해. 영혼에 새겨나가라"라는 선고에 낮은 기타 사운드가 겹쳐지는 「Scatter」.
나유타의 압권 샤우트를 시작으로 기타의 켄타·레온, 베이스의 료가 달려나가며 스테이지 전면에서 퍼포먼스. 정확한 소리를 새기는 켄타와 약간 애드립을 섞으면서도 라이브 느낌으로 매혹하는 레온과 료. 그것을 미유키의 흔들림 없는 박력의 리듬이 지탱하는 모습은 그야말로 왕자의 풍격이다. 피크를 던지는 듯한 몸짓으로 사탕을 던지는 료의 행동만큼은 조금 웃길지도.
공연장의 흥이 최고조에 달했을 때, 폭발음과 함께 스테이지 위에서 불꽃이 튄다. 나유타의 선언대로, 놀라움과 흥분에 의해서 "영혼에 새겨지는"라이브가 됐다.
노래를 끝낸 나유타가 더 이상 여기에 볼일은 없다는 듯 스테이지를 뒤로하는 모습은 이미 관례가 되어가고 있다. 다른 멤버도 연주 후에는 쿨하게 떠나는 가운데 미유키만이 회장 전체에 예를 표하고 천천히 떠나갔다.
GYROAXIA 멤버가 스테이지를 떠나자 무대 옆에서 무엇인가 소리가 들려온다.
풍신 RIZING!의 와카쿠사 아오이가 츠바키 야마토와 카미노시마 후타 2명을 잃어버려 찾아다니는 듯 하다. 세 사람이 나설 차례가 다가오고 있다.
야마토는 겨우 나타났지만 길을 잃어 라이브 공연장을 한 바퀴 돌아왔다고 한다.
드디어 스테이지로부터 3명을 기다리는 등장 SE가 울려 초조함이 더해지지만, 그런데도 후타는 나타나지 않는다……라고 생각했지만, "아싸! 라이브 시간에 딱 맞췄데이! 기다렸졔!"라며 씩씩하게 후타가 돌아왔다.
아오이에게 질타를 받으며 간신히 3명은 스테이지에.
연주된 것은 커버곡 「HOTLIMIT」이다. 여름을 대표하는 유명 악곡이지만 색소폰과 트롬본의 사운드로 인해 후우라이다운 커버곡이 됐다.
"나한테 오지 않을래?"라는 후타의 대사와 함께 시작된 것은 커버 악곡 「One NightCarnival」. 다른 밴드에는 없는 어퍼한 악곡이다.
후타가 양손을 좌우로 흔드는 행위를 하자 회장은 웃는 얼굴로 가득 찼다. 아오이는 약간 씁쓸한 미소로, 야마토는 무표정하지만 그들 나름대로 즐기며 몸을 흔든다. 라스트의 후후!라고 하는 코러스에서는 공연장의 소리도 하나가 되었다.
그리고 보호자같은 입장에서 2명을 꾸짖는 아오이는 "후우라이의 음악을 마음껏 즐겨 주세요!"라고 인사.
야마토는 얼핏 쿨한 표정으로 "기타 츠바키 야마토다.……또 무슨 말을 하면 되지"라고. 여전한 마이페이스에 휘둘려 붙잡을 곳이 없다.
그리고 후타의 "이 다음도 전력으로 간데이! 떠들고 외치고 웃으며 뛰어!"라고 하는 호응 유도로부터 오리지날 악곡 「만세 RIZING!!!」에.
나가사키의 현지 모티브와 함께 컬러풀한 색채가 터져나오는 뮤직비디오가 흐르는 가운데, 전원이 스테이지 위를 뛰어다닌다. 아오이는 신나게, 야마토는 거칠기는 하지만 즐거운 듯한 호기로운 기타 연주를 보여준다. 외모가 수려한 기타리스트가 연주하는 모습에 여성팬들은 엄청난 비명을 지르기도. "요카타이 이쿠바이"라고 하는 독특한 "요카타이 이쿠바이 콜" 부분에서는 공연장이 웃는 얼굴로 가득했다.
연주가 끝나고 어설프게 사라지는 후타와 아오이와는 반대로 능숙하게 사라지려 하는 야마토. 아무래도 잘못되었던 듯, 당황한 모습으로 아오이가 달려와 능숙하게 질질 끌고 간다. 마지막까지 조금 천연스러운 모습을 보여줘 공연장에서는 웃음소리가 터져 나왔다.
그리고 회장의 조명이 바뀌며 스테이지 위에서는 보이스 드라마가 공개되었다.
DAY1, DAY2의 라이브를 끝낸 Argonavis와 GYROAXIA는 뒷풀이를 함께하기로. 하지만 미유키가 예약한 가게는 바로 서브마리나. Argonavis의 단골가게로 소규모지만 라이브 장비들을 갖추고 있는 라이브 카페다.
마스터의 호의로 통째로 빌린 매장 안에서 진정된 양 밴드(※나유타 불참가)는, 유우토의 건배사에 따라 음료수로 건배하는 것이었다.
보이스 드라마가 끝나자 스테이지 중앙에 희미하게 푸른 불빛이 떨어진다. 익숙해진 등장음악이 들려오는 가운데 Argonavis 5명이 파랗게 비춰진 리프터에서 천천히 나타났다.
첫 번째 곡은 애니메이션 주제가이기도 한 「별이 시작돼」. 별을 연상시키는 화려한 불빛 속에서 렌이 소리높여 노래하자 단숨에 공연장의 흥분은 절정으로. 멤버의 목소리가 포개지는 코러스에서는, 공연장은 각각의 컬러로 물들었다.
이어지는 것은 렌의 "On Bass 마토바 와타루!"라는 신호로부터 와타루가 베이스 솔로를 매료시킨 것은 커버 악곡 「멜리사」. 후렴구에서는 렌이 압권의 롱 톤으로 회장을 압도한다. 조금 천진스러우면서도 강력한 가창력을 즐길 수 있는 곡이 되었다.
끊임없이 이어진 것은 라이브 첫 공개가 되는 「What-if Wonderland!!」. 무심코 춤을 추고 싶어지는 리듬 속에 렌·유우토·와타루가 무대를 누빈다. 유우토의 "뛰어!"라는 호응 유도에 관객은 머리를 흔드는 것으로 답했다.
연주를 끝낸 멤버들은 스테이지 위에서 라이브를 향한 의욕을 이야기한다.
유우토 : 최고로 뜨거운 라이브를 만들자!
와타루 : 또 한발짝 앞으로 나아간 Argonavis의 연주를 여러분에게 보여드리겠습니다!
리오 : 오늘도 최고의 경치를 보여줘서 고마워!
반리 : 반드시 즐기도록 해 보일테니까 우리들 제대로 봐줘야해!
렌 : 오늘도 저희들의 전부를 걸고 노래하겠습니다! …「Steady Goes!」.
렌의 「On Guitar 고료 유우토!」라는 신호가 유우토의 기타솔로로. 단에 올라 힘차게 연주하는 모습을 보면 남성 팬이 많은 것도 수긍할 수 있다.
이어서 「골 라인」으로.
1st LIVE부터 연주되어 온 추억깊은 2곡에 애니메이션 스토리를 떠올리며 감회가 깊어진 팬도 많지 않을까.
비쳐진 MV의 밤하늘을 배경으로, Argonavis는 여기는 아직 골이 아니라고 맹세한다.
그리고 다시 보이스 드라마 파트로.
뒷풀이는 Argonavis의 결성에 관련되는 화제로. Argonavis는 이번 봄에 결성됐다…라고 하는 화제로부터, 유우토·나유타·레온·켄타가 같은 고등학교에 다녔다는 것, 켄타가 원래는 베이스 보컬이었던 것 등 의외의 사실이 밝혀진다.
그리고 Argonavis는 유우토와 와타루의 만남이 밴드 결성의 계기가 된 것, 이후 보컬을 찾던 중 노래방에서 특촬 주제가를 열창하는 렌을 발견했다고 한다.
거기에서 특촬이 원작인 애니메이션의 노래를 두 밴드 함께 연주하지 않을래? 라는 흐름으로.
라이브 파트로 돌아와, 양 밴드 멤버의 혼합 편성에 의해 특촬을 원작으로 한 커버 악곡 「UNION」이 연주되었다.
기타는 레온과 유우토(구밴드 멤버), 베이스는 료, 드럼은 미유키, 키보드는 리오로 구성. DAY1, DAY2에서 각각 "CROSSING"을 달성한 멤버인만큼 호흡이 잘 맞는다. 뒤풀이로 이야기를 나누었는지, 멜로디가 편안하게 울린다.
다시 드라마 파트로.
Argonavis의 모든 멤버가 모집되기까지의 경위가 이야기되는 한편, 일찍 잠에 드는 렌은 졸려보인다. 졸음을 쫓기 위해 함께 밖으로 나온 렌과 반리는 지금까지의 일들을 되돌아본다. 렌은 Argonavis 멤버들을 만난 뒤는 온통 처음 경험하는 것들 뿐이라고 회고한다. 반리는 렌이 포기하지 않고 밴드 가입을 권유해주었기 때문에 지금이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자 그 순간 뒷풀이에 참가하지 않았던 나유타가 지나간다. 켄타에게 맡긴 호텔의 카드 키를 찾으러 온 것 같다.
켄타에게 저녁식사를 권유받고 있는 나유타에 상관없이, 양 밴드 멤버는 세션을 하려고 흥분됐다. 켄타는 나유타에게 더 이상 노래하지 말라고 타이르지만 오히려 불이 붙은 나유타는 렌과 함께 마이크를 잡는 것이었다.
렌의 오더에 의해 「STARTING OVER」로.
본래는 유우토와의 트윈 보컬 악곡이지만 나유타와 렌 두명이 부르게 되었다. 모든 것을 노려보고 도전하는 듯한 나유타와 어디까지나 즐거운 듯한 렌은 마치 거울을 마주보는 것같다. 그러나 "나(僕)를 이길 수 있는 것은 나뿐" "나(俺)를 이길 수 있는 것은 나뿐"이라며 노래하는 모습은 공통되고 확고한 심정도 느끼게 한다. 이에 응해 이틀간의 라이브를 마친 다른 멤버들도 '한계를 풀어 헤치는' 소리를 전력으로 연주했다.
두 사람이 노래를 끝마치자 슬슬 서브마리나는 문을 닫을 시간이 됐다. 다음 날 점심까지 GYROAXIA는 하코다테에 있기 때문에 와타루와 겐타는 함께 점심식사를, 레온·료·미유키는 유우토에게 고료카쿠를 안내해 달라고 약속한다. 렌은 라이브의 여운과 함께 Argonavis 동료들과 계속 노래할 것을 맹세하는 것이었다.
그리고 뒤이은 라이브 파트에서는 「AGAIN」과 「비 갠 뒤의 언덕길」 2곡을, 렌은 추억을 소중히 하듯이 노래했다.
그리고 회장을 향해 "저희는 또 다시 만날 수 있습니다. 우리 Argonavis는 여러분과 미래를 살아갑니다!"라고 말하며, 다른 멤버들도 강하게 고개를 끄덕인다.
그리고 라이브에서의 연주는 처음이 되는 신곡 「Starry Line」이 연주됐다. 그동안 들어왔던 배경음악이 등장해 깜짝 놀란 사람도 많을 것이다.
렌의 노래와 멤버 모두의 연주가 연결돼 하나의 별자리 같은 매력을 지닌 노래다. 후렴구에서는 스테이지 위로부터 반짝이는 색종이가 내려와 마치 만점의 밤하늘 같았다.
연주를 마친 Argonavis는 나란히 무대에 서서 손을 잡은 채 깊이 감사 인사를 전한다. 그리고 멤버 전원이 손을 흔들며 떠나갔다.
앵콜 곡은 Argonavis·GYROAXIA 두 밴드에 의한 「AAside」.
나유타와 렌의 3일간의 라이브의 집대성이 되는 소리가 회장을 매료시킨다. "CROSSING"함으로써 서로의 연주에 대한 이해가 깊어졌을 것이다.
유우토와 레온, 켄타나 와타루라고 하는, 약간 인연이 있는 2명도 밝은 얼굴로 소리를 자아낸다. 그리고 은 테이프가 회장에 쏟아지는 가운데, 모든 멤버가 감사와 다음 라이브에의 마음을 이야기하며 물러난다.
<세트리스트>
01.LIAR(新曲)/GYROAXIA
02.狂乱 Hey Kids!!(カバー)/GYROAXIA
03.CORE PRIDE(カバー)/GYROAXIA
04.MANIFESTO/GYROAXIA
05.Rage on(カバー)/GYROAXIA
06.REVOLUTION/GYROAXIA
07.SCATTER/GYROAXIA
08.HOT LIMIT(カバー)/神ノ島風太、椿 大和、若草あおい from 風神RIZING!
09.One Night Carnival(カバー)/神ノ島風太、椿 大和、若草あおい from 風神RIZING!
10.バンザイRIZING!!!/神ノ島風太、椿 大和、若草あおい from 風神RIZING!
11.星がはじまる/Argonavis
12.メリッサ(カバー)/Argonavis
13.What-if Wonderland!!(新曲)/Argonavis
14.Steady Goes!/Argonavis
15.ゴールライン/Argonavis
16.UNION(カバー)/Argonavis
17.STARTING OVER/Argonavis×GYROAXIA
18.流星雨 Acoustic ver./Argonavis
19.AGAIN/Argonavis
20.雨上がりの坂道/Argonavis
21.Starry Line(新曲)/Argonavis
22.AAside/Argonavis×GYROAXIA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르고나비스" 애니메이션 최종회까지의 발자취를 이토 마사히로×오가사와라 진×니시키오리 히로시 감독이 되돌아 본다! 향후의 전개에 대해서도 [인 (0) | 2020.07.04 |
---|